본문 바로가기

취미

[송파/잠실 디저트 베이킹] 고구마보다 맛있는 고구마빵🍠허니플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는 것도 좋아하고,,
만들면서;; 먹는 것도 좋아하는 애니팡이에요🤣

한때 베이킹에 푹 빠졌던 저는...
빵이면 빵 ㅠ 떡이면 떡 ㅠ
왠종일 먹기 위한 클래스 원정을 다녔답니다;

아마 2019년도부터였을거에요.
호기심에 처음 해본 버터쿠키 클래스가 넘 재밌고
넘 맛있는거에요 ㅋㅋㅋㅋ
그날부터 온갖 재료, 도구..(오븐마저 구매;)를
사기 시작했고
서울, 경기 가리지 않고
수많은 클래스를 수강했오요!

(덕분에 집에서도 에그타르트🥧해먹었던 나....)
종류 가리지않고 1-2회씩 다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지난 리뷰들이지만,
하나씩 천천히
재미있었던 원데이 클래스 후기들을 남겨보려구요!

요즘엔 코로나가 심해져서 ㅠㅠ
작년 여름이 가장 최근이었던 것 같아요.
기억을 되살려~
넘나리 맛있었던
고구마빵 원데이 클래스 리뷰!
시작해볼게요✍️

 

 

 

 

먼저, 전 원데이 클래스를 찾아보기 위해
트립이나 솜씨당 어플을 이용해요!
트립, 솜씨당 어플에서 요리, 수공예, 플라워 등
다양한 클래스들을 찾을 수 있구요!
어플에서 수강료를 미리 결제하고 강사님과 스케쥴을 예약하고 수업을 듣는 시스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보니 넘 편함!)

여튼, 전 그렇게 핫하다는
고구마빵을 만들기 위해 솜씨당 어플을 써칭했구연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떡/베이킹 공방

허니플로

를 선택했어요!

이렇게 미래의 나 자신이 리뷰를 남길줄 알았다면,,

하나하나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두었을텐데,,,,
그렇지 못한 나 자신😭..

싫ㅌr....

허니플로는 2020년에 생긴 곳이라
공방도 굉장히 깔끔하고 예쁘거든요..!!!
(사진없음 주의)
다음 클래스부터는 꼼꼼히 찍어올게요!💦

여튼 도착하면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주신 재료와 도구에 대한 설명을 듣고요! 물론 레시피도 제공해주셨어요💖

레시피도 아직 가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공유하기는 어려울 것 같구,,

 


간략하게 재료들을 소개해드리자면!
고구마는
샘이 직접 구우신 군고구마!
(구워야 더 달고 맛있다구해요)
고구마 앙금,
고구마 페이스트(고구마 무스)를 섞어
고구마빵 속을 준비합니다!

반죽은
파인소프트, 찹쌀분말, 우유, 버터 등을
섞어 만들었어요.
실은 저도 박력분, 중력분만 써보다가
파인소프트라는 건 첨 봤는데,
깨찰빵처럼 쫀득한 반죽을 만들때
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반죽을 빵 하나당 필요한 크기만큼 분할했고
그 안에 앙금을 듬~뿍 넣었답니다.
그리고 성형이 완료된 반죽에
자색고구마 분말을 골고루 뭍혀주고~~~~~

 

 

 

 

오븐에 구워주면 끝!!!

 

 

 

옴마야...이게뭐야.....
진짜 고구마잔혀!!!!!!!!!!!🍠

나님..빨리 먹고 싶어서..
대충 입으로 호호 불어 먹었던..

그런 강렬기억이 있네여?;

파인소프트라는 재료를 사용해서
다른 빵들보다 훨~씬 쫀득하구요!
(깨찰빵 식감같아요 ㅎㅎ)

속은 고구마 페이스트, 앙금이 더해져
그냥 고구마보다 훨~씬 달았어요.
넘 달아서 한꺼번에 먹으면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더라고요.

담에 제가 만들어볼땐
페이스트, 앙금 양을 조금 줄여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ㅎㅎ들었어요.

그치만 하나씩 천천히 먹은 울가족은
넘 맛있다고 극찬하심!!
나님은 너무 한꺼번에 먹어서 그랬나바여..🥶

결론: 그치만 너무너무 맛있어요.
반죽도 쫀득쫀득하고 속은 찐고구마🍠!
진짜 고구마보다 맛있다 ㅎㅎㅎ

 

 

 

 


센스있는 선생님! 봉투까짘ㅋㅋㅋㅋㅋㅋㅋㅋ
찐고구마봉투를...준비해주셨어여ㅠㅠㅠㅠㅠ
악 귀여워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고구마인줄 알게씸 ㅋㅋㅋㅋ
요렇게 테이블 위에 두고 예쁘게 사진도📸

원래는 총 10개 분량이라고 했는데,
속재료가 남았더니
샘이 반죽 더 주셔가지고ㅠㅜㅜㅜㅜ
한개 더!만든 고구마래유~~~~

잠실 허니플로는 떡 공방이기도 하면서
요렇게 베이킹도 하시더라고요!
실은 작년 초 허니플로에서
떡카스테라도 만들었어여 ㅋㅋㅋ
샘은 항상 친절하시규, 꼼꼼하게 알려주시규,

후기 별 다섯개 중에 열개!!!!


⭐️⭐️⭐️⭐️⭐️⭐️⭐️⭐️⭐️⭐️

샘 덕분에
핫한 고구마빵 가족들과 넘 맛있게 먹었어요❤️
허니플로 고구마빵 만들기 클래스
완전추천! 완추❤️

또 들릴게여~~~~!

 


가격

 

 

 

 


솜씨당을 찾아보니
지금두 고구마빵 클래스 하고 계시더라고요!
제가 갔을때 감자빵은 없었눈데ㅠㅜㅜ
지금은 감자빵도 같이 수업하시는 것 같아요!

(솜씨당 어플 기준)
수강료는 5만원인데
지금 솜씨당에서
3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오니..!

총 47000원에 수강 가능해요.
이 클래스~~~갠적으로 개추강추해요💜

 

위치

떡 베이킹 공방 허니플로는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상세주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36 지하 1층 honeyflo 입니다.

지하철 이용시

잠실역 10번출구로 나와 쭉 직진!하기

대우유토피아 오피스텔 지하 1층으로 내려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