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동대문/답십리 한식 디저트 공방] 예쁜 쓰레기는 가라! 쫀떡쫀떡 앙금 플라워 컵 케이크🌺아워코지

반응형

안뇽하세요! 오늘은 수도 없이 들은ㅋㅋㅋㅋ
원데이 클래스 중
특별했던✨ 수업 후기를 남겨볼까해요.

이 날은 칭구 생일 기념으로다가 ㅋㅋㅋㅋ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하던 중..

떡 귀신인 너!!!!!🍡


그래 이번엔 떡 케익이다~~~~하고
신청했던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컵케이크)🌸클래스랍니다!

너를 위한 것인지 나를 위한 것인지..ㅎ

헷👻

여러 수업을 찾아보았고,
내 맘에 들어온 아워코지 떡 공방!!
동대문구 답십리에 위치해있어서
집에서 가기에도 나쁘지 않은 거뤼~~~~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고,
카카오채널 ‘아워코지’ 검색해서
샘께 직접 연락드렸어요.
바로 수강료 결제 후, 수업 예약 고!

실은 저도 떡을 너무 됴아해요;;;

겁나 좋아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떡귀신인 것 ㅠ

여튼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위치한 아워코지는
한식디저트 공방으로
주로 떡을 재료로한 수업들을 하시더라구용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다들 아시나유?
저도 인터넷에서 사진으로만 ㅠ 봤었는데..
상견례나 명절 선물로 부모님께
많이들 선물하신다고 해요!

호기심 가득 않고 공방으로 향했어요.

제일 먼저 레시피 공부 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바로 선생님 시범 후에
바로 앙금 플라워를 만들었는데욬ㅋㅋㅋㅋㅋㅋ

백색앙금에 원하는 색으로 조색 한 뒤
여러가지 꽃을 만들었어요!

 

그런데요...
저 땀났어요 땀났어ㅠ...
선생님은 분명 쉽게쉽게 예쁘게 짜셨거든요...
나름 금손이라(?)ㅋㅋㅋ불렸던 저는 ㅠ
그야말로 💩손...?

 

나 발로 짰나...?


당황스러웠어요ㅠ 넘 어려웠어여ㅠ
ㅋㅋㅋㅋ그치만 샘이 많이 도와주시기도하고ㅠ
잘한다 잘한다~~~~무한 격려ㅠㅠㅠㅠ💗
후..샘한테 의지하몈ㅋㅋㅋㅋㅋ열심히
만들었어요!


실은 보기에도 어려워보이긴 해요 ㅋㅋㅋㅋ
넘 예쁘고 섬세함이 필요할 것 같은 작품 ㅠ
원데이로 하루만에 만들기엔 난이도 약간 상 ㅠ

가장 먼저 카네이션과 동백꽃을 만들었고
바로 설기떡을 만들기!
흑임자 설기 선택쓰!!
컵케이크 4구인데 재료 남았따구
1구 더 주신 샘!💚💜
설기는 앙금 플라워처럼

특별한 기술이 많이 필요치 않아서 레시피따라 금방금방 만들었어요.

완성된 설기 위에
바로 카네이션과 수국을 만들어봅니다아
오ㅠ

해바라기랑 수국은 그래도 나름 할만했어요(?)
동백꽃이 너무 어려웠던 것 ㅠㅠㅠㅠ

설기 위에 미리 만들어두었던
동백이와 카네이션도 고이 올려둡니다💓
우와 ㅠㅠㅠㅠ

넘 예쁘쟈나,,, 먹기 아깝쟈나,,,,


주기 아깝쟈나...?????????;;;;


설기가 한 구 더 나와서 ㅋㅋㅋㅋ

남은 한구는 제가 바로 그자리에사 먹어버렸어요ㅠ
(맨날 먹어버림ㅠ)
와...떡이야 말로 이렇게 바로 먹으니...
정말 대환장 촉촉 대환장 쫀떡해ㅜㅜㅜㅜㅜㅜㅜㅜ
너무 맛있었어요...

 


완성품 쨔쟌!!!! 넘 예쁘죠???
예쁜 쓰레기 아니에요 ㅋㅋㅋㅋ맛있는 떡이에요.
맛있는데 예쁜게 덤인듯.

수업은 일대일로 들었고,
시간은 약 3시간 반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앙금 플라워 케이크는 원데이 클래스로 수강하기에 조금 부담스러운 건 맞는듯 해요.

어려워서ㅜㅜ
그치만 샘이 첨부터 끝까지
포기하지않으시곸ㅋㅋㅋ꼼꼼하고 찰떡같이 알려주시니 넘 걱정마세요!

칭구님 완전 갬동하심 ㅋㅋㅋㅋㅋ

아까워서 못 먹겠따구ㅠㅠㅠ

근데 다음날에 다 먹었다고...??;;;ㅎ???

아워코지에서 재밌는 수업듣고
덕분에 좋은 선물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앙금 플라워 케이크 꿀팁✨


떡은 만들고 6시간 이후부터 노화가 진행되어 딱딱해진다고 해요.

공기와 맞닿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니, 가급적 최대한 빨리 먹는 걸로!

그래도 남았을 경우 설기 위 앙금은 덜어내어 냉장보관!

남은 떡은 겉면을 랩핑하여 반드시 냉동보관!이라고 합니당

수강료

 

아워코지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알게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연락드렸던터라ㅠㅠㅠㅠ
기록이 남아있지않아

정확한 금액이 기억나질 않네유ㅠ(내돈내듣 수업맞음!!)
그런데 찾아보니 아워코지에서
현재 앙금 플라워 케이크 수업은 중단되었다고 해요ㅠ
대신, 바람떡, 설기떡, 꽃송편, 강정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더라구요!!!
조만간 설기떡 클래스 다시 가봐야겠어유

 

물론 제가 먹기 위해;;


수업신청은 카카오채널 아워코지로 연락드리면 된다고 합니당
아워코지 블로그 첨부해드릴게요!

ourcozy 아워코지 : 네이버 블로그

가끔 개인적인 글도 씁니다. 아워코지는 전통병과를 연구하고 수업하는 작은 공간입니다. 기업 출강 및 외부 원데이클래스도 가능합니다. 수업관련 문의는 카카오채널 '아워코지' 검색하셔서

blog.naver.com

월별 및 종류별로 수업 안내해주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치

 

떡 공방 아워코지는
동대문 답십리에 위치해있어요!

 

주소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1014-3 파크자이 104동
입니다.
상세주소는 수업예약 후, 샘이 문자로 알려주심!!

지하철 이용하실 경우
답십리역 4번 출구에서 500m 정도 걸어가셔야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