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강동/암사 디저트 베이킹] 달콤쌉쌀 쑥 마들렌 만들기🌿다미공방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팡이에요.

어제는 친한 동생이랑
오랜만에 신나는 베이킹을~~

하고 왔어요🙂

2년 전부터 자주 가던 공방인데,

코로나 때문에 잘 못가다가ㅠ.ㅠ...

샘 인스타에서

요것을 발견!!!!하고

동생이랑 바로 고고했어요.

 

내가 사랑하는 쑥쑥! 쑥이라닠ㅋㅋ💚

쑥은 예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해 각종 부인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 하잖아요~?

진정 나는 할매입맛

흑임자, 쑥으로 만든 디저트는
모조리 사룽합니다💝

 

공방에 도착했더니

샘이 기본적인 재료, 준비물은
미리 셋팅해두셨어요!

사진 같이보시면서 제 얘기 들어보실께여~

먼저, 넓은 볼에 달걀, 설탕, 꿀을 넣고
약 1분간 거품기로 천천히 섞어줬어요.


쉽다 쉽다~~~~~~~~

 

(꿀을 넣으면 마들렌이 더 부드러워진대요)

다음으로 우리밀, 베이킹파우더, 쑥가루를
체쳐서 같이 넣어주구요.

소금도 한꼬집 넣어주고 살살 섞어줍니다.

거품기로 30번 정도..?! 섞어줌!!

녹인 버터를 조금씩 넣어서
반죽이 매끈해질 때까지 섞어줬어요!

 

거의 다 왔어요!

생각보다 마들렌은 만들기 쉬운 것!!!

다 섞은 반죽을 냉장고에
30분간 휴지시켜주었는데요.

원래 마들렌은 최소 30분에서 24시간 가량
휴지시켜주어야 하는데,

클래스 특성상
마냥 시간을 기다릴 순 없는지라 ㅠ

딱 30분만 휴지시켜주었습니다.

 

🍯여기서 꿀팁


냉장고에 휴지시 절대
24시간을 초과하면 안된다고 합니당

샘 말씀에 따르면 ㅎㅎ,,
재료로 들어간 베이킹 파우더가
24시간 초과시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해요.

그러니 혹 가정에서 하실때
24시간을 초과하지 말 것!

 

30분동안 동생이랑 샘이랑
신나게 수다떠느라 ㅋㅋㅋㅋ

시간은 금방가드래요~.~

원래 샘이 쉬는 시간에 차도 주시고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ㅠㅠ
못드려서 죄송하다고 하심 ㅠㅠ흑

괜찮아여~~~
그전에 햄버거 대박으로 먹고왔음🤣

30분 후-

마들렌 틀에 반죽을 짜고
오븐에 바로 굽굽합니다.(10분 정도)

반죽이 금방 배꼽을 내밀어요.

넘나 신기

그리고 빨리 먹고 싶댜,,,🙏

10분 정도 떠들고 나니

마들렌이 다 구워졌구

가나슈를 넣어주기 위해 조금만 더 식히기로!

다미공방 쑥 마들렌의 하이라이트!

바로 쑥 가나슈💚❤️

마들렌 안에
진하고 쫀득한 쑥 가나슈가 들어가신다능!

쑥 가나슈는 샘이 미리 만들어두시고

사이좋게 나눠주셨어요.

생크림+화이트초코+쑥가루로
만드셨다구 하는데

레시피도 같이 주시니 따라할 수 있겠어>_<..

마들렌이 적당히 식고 나면,

애플코어(사과씨 부분 구멍 내는 도구)로 마들렌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바닥까지 뚫지 않고, 적당히 가나슈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만 ㅎㅎ

그리고 쑥 가나슈를 조금씩 짜주었어요

이건 대박이다!

맛있을 수밖에 없쟈나

그리고 가나슈가 흘러나오지 않게

얇은 비닐로 막아주기 ㅎㅎ

먼가 고급스럽다~_~

1인당 마들렌 10개씩 완성됐어여

제가 집에 가지구 있는 마들렌 틀보다

사이즈가 더 큰 틀이어서

다소 만족^^,,💛

10개 뿐이어서 금방 먹겠다ㅠ했는데

아니어유~~

둘다 만들자마자 바로 한개씩 먹어서
포장은 9개만ㅠㅋㅋㅋㅋㅋㅋ

쑥으로 만든 건 건강식아니냐며

탐탁치 않아했던 동생도

맛있어서 기겁했드래유😋

집에 가면서 하나 또 뜯어서

사이좋게 나눠먹었네여,,헤헿😘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다미공방은

우리드리공방이라는 곳에서

장소를 쉐어하는 형태로

운영중이에요.

옆 방에서 다른 분들도
수업하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ㅎㅎ

 

다미공방은 제가 주기적으로 가는 공방인데

수 많은 베이킹 클래스 중에서도
수강료가 유난히 저렴하다는 것-!🙃

다른 베이킹 클래스에 비해

동일메뉴 약 3-4만원 이상
차이나는 것 같아요.

원데이 클래스가 어찌됐던

기술적인 부분을 알려주시는 거기 때문에

수강료가 저렴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미공방은 유난히 저렴한 수강료인지라 ㅎㅎ

늘 부담없이 찾아가는 곳이에용😘

그래서 가끔 친구들도 데려가는 다미공방!!

쑥 마들렌 외에도

파운드 케이크, 브라우니, 쿠키, 타르트 등등

맛난 디저트 쉽고 저렴하게 배울 수 있으니

취미삼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당!✨

(카페 창업 하시는 분들도 배워가시고,

샘이 아낌없이 알려드리니 방문해보세요>_<)

다미공방 인스타 주소 남겨드릴게요!

https://www.instagram.com/dami_spring/

수업문의는 인스타, 카톡으로 가능해요.

카톡 spring1996

그럼 다미공방 위치 찍어드릴게요!

위치

다미공방 베이킹 클래스는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504-29 우리드리 공방 에서 만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