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zip

[인천 영종도 을왕리/정동진 맛집] 동해 막국수 때문에 여행가기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부터 눈이 대차게 오더니만 ㅠㅠ

갑자기 냉장고 날씨가 되어버린 것 같아요.

너무너무 추워 ㅠ_____________ㅠ

 

오늘은! 레알 찐 맛집✨

인천에서도 강원도에서도 핫한 찐 맛집

동해막국수를 소개해드릴게요!

 

처음에 동해막국수는
우연한 기회에 방문했어요.

2018년 여름,
친구 셋이서 을왕리 여행을 갔을때였어요.

딱히 계획없던 셋이 핸드폰으로
을왕리 맛집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ㅋㅋㅋㅋ

동해막국수라는 곳이 후기가 많더라구요?

사실 막국수도 딱히 좋아하지 않는데...

그냥 뭐!

아무 생각없이 출발했어요 ㅎㅎ

 

엄청 덥고 뜨거운 날씨였는데,
도착하자마자 깜짝 놀랐던 기억이 ㅋㅋㅋ

세상에나.. 웨이팅이....😱

웨이팅을 할 수도 없을 정도로 ㅠㅠ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때는 코로나가 없던 시절이라 ㅠ
진짜 식당에 그렇게 많은 사람이
줄 지어 있는 건 처음 봤던 것 같아요.

 

여튼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으니, 막막하기도 하면서

궁금하더라고요.
1시간!
기다렸어요 ㅋㅋㅋㅋㅋㅋ

 

다른 테이블을 보니
수육 양이 그리 많지 않아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세 명이서

수육(대), 메밀전,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이렇게 주문했구욘

그냥 수육 맛이겠지~메밀전이겄지
ㅋㅋㅋ하고 시켰는데

대.박.사.건.이십니다

 

 

수육(대) 19,000원

 

 수육은 진짜로 대 자임에도
양이 많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하이라이트는!

저~기 상추 위에 수북한 명태식해님이세요.

명태식혜 아니고 명태식해!

 

여러분, 명태식해! 들어보셨나요?

저도 동해막국수에 와서 처음 본 음식인데요 ㅎㅎ

명태식해는 꾸덕꾸덕하게 말린 명태에 좁쌀밥이나 찰밥, 소금, 고춧가루 등을 넣어 삭힌 것으로 강원도의 향토음식이라 합니다!

명태..? 평소 좋아하지 않는 음식이기에ㅜ
빼고 먹을까했거든요 ㅋㅋㅋㅋ

 

메밀전(6,000원)

 

그런데, 요기 동해막국수에서는

메밀전에 수육과 명태식해

를 싸먹는 것이 진~릐! 라고 하여 ㅎㅎㅎ
일단은 먹어나보자!하고 먹었는데...
말이에요..?

 

 

 

미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왁 대박이다
핵맛;;

이건 진짜 대박사건

메밀전에 수육 싸먹는 것도 신기했는데
메밀전이 유난히 쫄깃쫄깃하고
부들부들하고요

명태식해가 아주 물건...😱

비린내도 거의 않나고
달달하도다💚💛

이 조합 미쳤🥶

하나 싸먹고, 와 진짜 맛있다

둘 먹고, 헐 대박이다

정말 계속 이랬던 것 같아요.

정~말 오바하는 것 아님 ㅠㅠ

아무 생각없이 그냥 왔던 우리 칭차내❣️

 

비빔막국수(7,000원)
물막국수(6,000원)

 

솔직히 수육은 평범했는데,

메밀전과 명태식해의 조합이 놀라워요!

앞으로
수육은 메밀전 필수
명태식해 필수인듯 ㅠㅠ

중간중간 막국수도 함께 먹으니 ㅋㅋㅋㅋ
뻥! 뚫리는 느낌,,,

막국수도 시원하고 고소했어요.

전 막국수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친구는 오히려 물막국수가 베스트라고,,
막국수 먹으러 다시 올거라고 하더라구욯

동해막국수는 정~말 맛있어서
친구들, 가족들도
꼭꼭 오길 바랬던 나 자신 ㅠ

 

 

결국, 그해 겨울..

동해 막국수 먹으러
1박 2일 여행하셨담니다^ㅁ^..💕

역시나 감탄하신 나의 칭구들..

아! 이땐 겨울이라 그랬는지,
사람이 많지 않아 바로 들어가서 먹었어요.

그리고,

그들도 아직
명태식해를 잊지 못하였다는
아름다운 이야기..

 

 

그 다음해 여름.

엄마 아빠 모시고 또 먹었던 나!

여름은 항상 성수기인가봐요 !

이때에도 웨이팅은 40분 이상 했어요ㅠ

사실 을왕리가 그렇게
핫한 여행지는 아닌 것 같은데..ㅠ


🔥동해막국수 여기가 을왕리 핫플🔥

 

동해막국수는
인천 영종도 을왕리 외에도

강원도 강릉 정동진점도 있답니다 ㅎㅎ
메뉴는 같아요!

작년 여름 정동진에 놀러갔을때,

동해막국수 정동진점에 당연히 갔었쥬~

그때 사장님이신지, 직원분이신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ㅎㅎ

을왕리점이랑 같은 가게!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러나저러나

동해막국수 수육에
메밀전, 명태식해!

너무너무 맛있으니,
이 포스팅 보신 분들은
꼭 한번 드시길😉추천드려욭

이거슨 과장 1도 없는 솔직한 후기!

 

✨동해막국수 명태식해 먹으러
여행가기 추천✨

 

가격

 

수육(대) 19,000원

(소) 14,000원

메밀전 6,000원

물막국수 6,000원

비빔막국수 7,000원

 

수육에 메밀전은 꼭 같이 싸드세용
믿먹하세요,,❤️

단, 수육은 대자도 3명이 먹기엔
조금 부족할 수 있음.

(양 많지 않아요!)

 

위치

 

 제가 방문한 동해 막국수는
을왕리, 정동진 점 총 2곳인데요.

인천에 위치한 동해막국수는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479번길 16
에 위치해있어용.

 

 

 

 

 

 

정동진점은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23
에 위치해있습니당💕

 

 

 

 

 

 

 

 

반응형